다른 회사의 4:1:1 비율의 BACC나 8:1:1(국내 시판되지 않는 제품입니다)를 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류신의 비율이 EXTEND보다 높은 제품은 오버 트레이닝을 했을 때 류신을 통하여 근육량 감소를 막아주는 제품입니다. 적당한 양의 최적화된 훈련을 한다면 2:1:1비율이 아미노산 동화에 가장 유리하여 근매스 증가에 탁월 합니다.
그리고 맛과 향에 있어서도 EXTEND 제품이 가장 뛰어 남니다. 타 제품을 먹어 보신 분은 아실 겁니다. 너무 인위적이서 거무감이 드는 맛의 제품이 대부분 입니다.
이 제품에는 글루타민이 섞여 있습니다. BCAA와 글루타밍은 개별적으로 근육 동화에 도움을 주며, 상호작용으로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면 추가로 근육 동화를 일으킵니다. 찾아보시면 논문도 발견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이 영역은 전문가들의 영역이고 저는 보디빌딩 팬 입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훈련을 쉬는 동안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유청단백질이 내장에서 분해되면 BCAA가 생서외기에 사시지 않는 분도 있습니다만, 잘 못된 통념입니다. BCAA를 추가로 복용하면 BCAA아미노산이 다른 아미노산과 결합하여 근육세포에 동화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보디빌더들은 단백질을 많이 먹어도 추가로 BCAA 보충제를 사용합니다.
또한 글루타민과 BCAA는 외상, 내과질환 등을 예방하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처럼 전염병이 유행하는 시설에는 보건위생을 위해서라도 매일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BCAA와 글루타민의 조합은 피부에 난 상처도 빨리 낫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문제는 미국 대학병원과 미국 보디빌딩 전문가, 보충제 회사에서 공동으로 연구했습니다.
심지어 경제적 이익을 따져 보아도 1회 복용량 당 가격은 EXTEND가 대용량 제품이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디자인도 품위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