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END 제품 리뷰 --------------
이 제품의 경우 운동을 해보거나 보충제를 접해 본 사람들 이라면, 한번 쯤 섭취해봤거나 들어 본 제품인 엑스텐드 BCAA 제품입니다.
XTEND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L-Leucine 3.5g / L-Glutamine 2.5g / L-Valine 1.75g / L-Isoleucine 1.75g / L-Arginine 1g / 기타 전해질 1,1g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BCAA 성분 비율은 2:1:1 이며, 추가적으로 글루타민과 아르기닌 기타 전해질 성분의 조합으로 기존의 BCAA제품과 크게 차이는 없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운동시 혈류 증가와 해당 근세포내 수분공급을 유도하고 그로인해 류신의 mTOR 스위치 역할로 근성장과 회복을 돕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요즘 워낙 BCAA의 다양한 비율과 필수 아미노산 형태를 모두 다 집어 넣은 EAA형태등 다양한 형태의 아미노산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추세라.. 트렌드에 조금 뒤떨어지는 제품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BCAA의 정석적인 2:1:1 비율을 고집함으로써 BCAA의 보조 형태와 연결 결합을 잘 유지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더더욱 맛으로 유명한 제품이죠..
저 역시도 아르기닌 대신 시트룰린 성분이 들어 있을 때 헬코에서 구매해서 먹어본 제품으로.. 맛하나는 BCAA 제품중 탑이라고 생각 됩니다. 사실 BCAA를 뭔가의 효과를 바라고 먹는 입장이라기 보다는 운동중 맛있는 물을 먹기 위해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에 맛을 바라고 섭취한다면 이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듯합니다. (통관 문제만 없다면.. 아르기닌보다 시트룰린이 좋다고 보여지긴 합니다.)
추가적으로 간단하게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을 설명 드리자면,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 흡수 과정을 통해 아미노산 형태로 분해가 되는데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 형태로 나뉘어 소화흡수가 됩니다.
이때 필수 아미노산은 말그대로 필수적인 아미노산 형태로 반드시 음식물을 통해 생성이 되기에 단백질 공급원을 통해 섭취되어야 하는데.. BCAA 성분이 위에서 말한 류신의 mTOR 근성장 스위치 역할을 하기에.. 따로 섭취하는 이유이죠. 물론 요즘에는 BCAA이외에도 EAA성분 모두가 필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많기에 EAA제품이 많이 나오는 추세이긴 합니다.
간단하게 맛 풀림 개인적인 느낌정도로 평가 해보자면,
맛 : ★★★★★ - 그냥 최곱니다. 구매한 맛은 수박맛이고.. 헬코에서 구매할때도 샘플로 온것들.. 복숭아 아이스티등.. 먹어봐도 이 제품 만큼 맛있는 제품을 찾기 힘들정도로 맛있습니다. 쉐이커에 물 가득 담아서 엑스텐드 한스쿱타서 물처럼 운동중에 먹으면 됩니다.
풀림 / 입자 상태 : ★★★★ - 아미노산 형태가 워낙 흩날림이 심한 편이라 이부분은 여타 다른 제품과 큰차이는 없을듯 하며, 풀림은 괜찮은편인것 같습니다. 간혹 거품이 많이 형성되는 제품들이 있는데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최종 평가 예전에는 BCAA제품이 많지 않았고 선택의 폭과 맛이 좋은 제품이 없어서 많이 엑스텐드 제품을 선택하였지만.. 요즘에는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많습니다. 하지만 처음 BCAA제품을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을 중요시 한다면 엑스텐드 제품 좋습니다. 입문자용으로 괜찮구요. 헬코가 다른 사이트에 비해 환율 변동보다 가격이 고정되어 있기에 가격도 괜찮구요. BCAA 입문자용으로 추천드립니다!
|